문의처

사용방법

문의처

클라우드 메일이란?

Google G-suite 기반의 G-mail,  MS Office365 기반의 Outlook 등 운영서버가 교내에 존재하지 않고, 계정연동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메일을 의미합니다.

Google G-suite는 Gmail, 구글 드라이브, 캘린더, 행아웃 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이고 MS Office365는 Excel, Outlook, OneDrive 등을 제공하는  클라우스 서비스로  두 제품은 전 세계 많은 기업 및 교육기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일 및 드라이브 서비스의 용량이 충분하기 때문에 국/내외 많은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메일 사용방법

교직원은 Google G-suite 기반의 G-mail과, MS Office365 기반의 Outlook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학생은 MS Office365 기반의 Outlook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직원의 경우 Offilce365는 '사번@sangmyung.kr' 형태로 자동으로 계정이 생성되며 G-suite의 경우 신규임용 후 id를 신청해서 'id@smu.ac.kr' 형태로 계정이 생성됩니다.

학생의 경우는 교내 학번이 확정되면 '학번@sangmyung.kr' 형태로 자동으로 계정이 생성되며 Office365사용이 가능합니다.

Office365 서비스의 경우 ProPlus(설치형 오피스) 권한이 부여되는데, 이 권한은 학기초(3월, 9월)에 재학생 및 재직자에 한해서 권한이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