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슬로건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을 주도하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학과 소개

본 학과는 급진적인 디자인 환경 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여, 21세기에 필요한 전문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이고 상호 교류가 가능한 열린 사고를 가진 인재 양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전문 커뮤니케이션디자이너의 양성에 역점을 두어 교육한다.

교육 목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의 교육목표는 창의적이고 국제 감각을 겸비한 전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인재 양성으로, 사회적 기능으로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현상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 그에 따르는 협업 방법과 태도를 갖추어, 인간 삶의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가치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학과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본질과 사회적 기능에 대한 학문적 탐구를 도모하고 디자인에 필요한 분석적 사고와 심미적 조형성을 연마해 정보화 사회에서 보다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창의적 디자인관과 통찰력을 개발한다. 시각언어를 중심으로 디자인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디자인의 동시대적이고 객관적인 가치기준을 습득하며 형과 색의 조형성 및 개념, 시각언어의 함수적 관계 등의 실습을 기초로 콘셉트의 설정에서부터 컴포지션 제작에 이르기까지 프로세스 이해에 중점을 둔다. 또한 콘셉트의 구체화 과정에 있어 합리적 사고 방법과 논리적 접근 방법을 습득하여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본질적 기능을 이해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