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피플

  • 상명피플

[교수]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제7대 회장 선출

  • 작성일 2021-12-15
  • 조회수 25494
커뮤니케이션팀


건설시스템공학과 박종섭 교수는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제7대 학회장으로 선출되어 2023년 12월까지 2년의 임기 동안 회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는 복합신소재를 이용하여 친환경 시설구조물 적용을 위한 연구활동을 집약시킬 수 있는 연구 토대를 제공하고 이러한 연구활동을 통하여 제정된 복합신소재 구조물의 기본 이론, 설계기준 및 방법, 응용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건설환경 시설구조물 분야의 수요에 맞는 고부가가치의 연구활동을 집약시킬 수 있는 산학연관 중심의 학회로 신기술의 산학협동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 11월에 창립되었다. 


박종섭 신임 회장은 미국 알라바마주 주립대학교인 오번대학교(Auburn University)에서 구조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도로공사(도로연구소), 삼성물산(건설부분)을 거쳐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공과대학장을 역임했다.


박종섭 교수는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는 건설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고기능, 고성능 복합신소재를 사회간접자본(SOC) 시설구조물 건설에 적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미래 건설시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흐름과 함께 다양한 융합기술과의 협업을 통해 급진전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건설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고기능, 고성능 복합신소재 적용은 필연적으로 확대될 것이며, 이러한 국내외 현황에서 우리 학회는 주도적으로 시장과 사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며, 신임회장으로 학회 및 복합신소재 구조분야의 진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