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발전기금] (주)매드맨포스트, 상명대학교에 2천만 원 기부

  • 작성일 2021-11-25
  • 조회수 8913
커뮤니케이션팀

11월 24일 오후 3시, 서울캠퍼스 대학본부에서 ㈜매드맨포스트(대표 김남식)의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김남식 대표는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대학에 2천만 원을 기부했다.


㈜매드맨포스트는 ‘K-좀비’를 탄생시킨 ‘‘킹덤’의 CG를 담당했다. 킹덤은 ‘K-기술’로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으로 VFX(시각적인 특수효과 Visual FX) 전문회사인 ㈜매드맨포스트에 대한 해외의 관심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VFX 기술 중 가장 고난도인 물과 불 등의 자연현상을 구현하는 기술인 ‘HYDRO-DYNAMIC STSTEM’을 연구하여 중요한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 : 넷플릭스]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남식 대표는 “매드맨포스트와 상명대의 산학연계는 다년간 이어져 왔다”라며 “발전기금이 메타버스 시대의 주역이 될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 : (왼쪽부터) 권찬호 서울캠퍼스 교학부총장, 김남식 대표]


한편,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은 예술과 공학의 융합교육 시스템을 통해 4차 산업의 지능형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융합 교육을 시행하는 학과다. △예술적 표현력 △콘텐츠를 실현하는 SW 구현 능력 등을 바탕으로 핵심 기술인 ‘애니메이션’을 다룬다. 디지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영상 그래픽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