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온라인 졸업전시 ‘find your object’ 개최

  • 작성일 2021-11-29
  • 조회수 1850
커뮤니케이션팀


- 졸업예정자 78명의 230여점 전시 

- 온라인 졸업전시 smucd2021.com에서 1년간 운영 


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은 12월 8일부터 ‘find your object’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졸업전시를 개최한다. 


오브제(object)란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거나 마주치게 되는 사물을 의미하며, 사물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시각화한 작품들을 선보일 이번 전시에는 졸업예정자 78명의 브랜드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소셜이노베이션, 패키지디자인, 타이포그래픽, 인터랙션디자인 등 6개 영역 졸업작품 총23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졸업전시는 smucd2021.com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1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이원제 교수, 유동관 교수, 방경란 교수, 신윤진 교수, 서승연 교수, 손우성 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했다. 


2021졸업전시 준비위원장 진하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전공 4학년)은 "일상 속 무심코 지나쳐온 오브제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재탄생시킨 이번 졸업전시 작품의 준비과정은 일상이었던 학교를 떠나 사회로 새로운 첫 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졸업전시 준비부위원장 양상미(커뮤니케이션 디자인전공 4학년)는 “이번 졸업 전시는 일상에서 쓰이는 물건에 각자의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여 우리들의 개성을 감각적으로 드러내는 순간이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전공주임 방경란 교수는 ‘다양한 오브제의 고유한 본질을 이해함으로써 새로운 의미 부여를 통해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한 1년이었다. 자신만의 독자적인 해석으로 새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낸 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