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AR·VR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작성일 2021-12-01
  • 조회수 2677
커뮤니케이션팀


[공모전관련 문의:  상명대학교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학과사무실: 041-550-5369]


- 12월 13일(월)까지 누구나 자유주제 AR·VR디자인 콘텐츠로 참여 가능

-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홈페이지에서 12월 17일 발표


디자인대학 AR·VR미디어디자인전공에서 주최하고 ㈜와이투콘이 주관하는 ‘AR·VR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AR·V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으며 AR·VR에 관심 있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AR·VR디자인으로 구현 가능한 자유 주제이며 오는 12월 13일(월)까지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 메일(jwjw3737@smu.ac.kr)로 제작 콘텐츠(안드로이드APK형식 혹은 오큘러스형식)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12월 17일(금)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홈페이지(http://arvr.smu.ac.kr/arvr/community/notice.do)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담당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대두되고 있는 실감형 현실 미디어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여 AR·VR디자인분야 우수 인재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중 유일하게 모집인원 전체를 비실기전형으로 선발하는 AR·VR미디어디자인전공은 AR·VR 기반 산업이 공학 중심의 기술개발 단계에서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산업으로 확장 및 개편되는 신산업 분야 사회수요 증가에 민첩하게 대처하고 학생들의 사회진출 향상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분야 첨단학과로 2021부터 신설되었다. 

이 전공은 AR(증간현실)과 VR(가상현실)에 대한 콘텐츠를 디자인 기반에 첨단기술 및 공학, 스토리텔링의 인문학등을 접목시키고 디자인 경영 비즈니스의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창의·융복합 교육과정으로 교육혁신을 선도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