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최근 모바일 기기로 대표되는 스마트 사회의 도래에 의하여 전자공학의 국가적, 산업적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 시대에 전자공학과 관련된 분야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는 일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 전문 인력을 교육하고 배출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상명대학교 전자공학과는 전문교수진의 양질의 정보통신 교육을 통해 훌륭한 전자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의 기업에 인력을 수급함으로서 국가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전자공학과는 전자 전문 분야의 최첨단 연구를 담당하는 국내외 전문가들로 교수진을 구성 하였습니다. 또한 상명대학교 전자공학과는 우리학과의 전신인 컴퓨터공학과 때부터 그동안 많은 수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졸업생들은 현재 전자 분야의 기업에서 국가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우리 지역에는 일류 IT 업체들의 입주가 증가하고 있고 전문 인력 수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 학과 졸업생의 활약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상명대학교 전자공학과는 첨단기술 산업의 중심인 전자 분야에서 교육, 연구, 사회봉사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동시에, 졸업생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전자 분야에서 지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철저한 이론적 배경과 현장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데 주력하여 세계 최고의 전자공학과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전자공학과장

 

top